성인여드름 나는 원인 여드름 나는이유

성인여드름 나는 원인

 

1.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25세 이후의 성인 여성의 여드름은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이 가장 큰 원인이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여성의 몸 안에 존재하는 남성 호르몬 안드로겐의 분비가 활성화되는데,

 

이로 인해 호르몬 밸런스가 깨져 피지 분비가 증가되고 여드름균이 활성화되어 염증이 심해지는 것.

 

 

 

2. 생리 때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피지 분비 성인 여성은 월경주기에 따라 생리 시작 7~10일 전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생리 전에 기능이 커지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 

 

 

 

3. 잘못된 화장품 사용 화장품에 들어 있는 여드름 유발 물질도 주된 원인이다. 

 

라놀린, 식물성 오일, 부틸 스테아레이트, 라우릴 알코올 등이 바로 그것인데,

 

화장품을 바꾸고 나서 얼굴에 갑자기 뾰루지가 났다면 이와 같은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자.

 

이 외에도 피부에 맞지 않은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지나치게 많은 양을 바를 경우에도 피지가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4. 오염 물질에의 반응 민감한 피부는 클렌징을 조금만 소홀히 해도 금세 여드름이 생긴다.

 

화장품 잔여물이 피지가 빠져나올 모공을 막기 때문.

 

또한 더러운 손으로 얼굴을 만지고 턱을 괴는 것도 염증성 여드름과 직결된다.

 

 

 

5. 건강 이상으로 인한 뾰루지 뾰루지가 자주 생기는 사람이라면 변비, 비타민 부족, 당뇨병 등을 의심해 볼 것. 

 

몸이 건강하지 못하면 인체 내에서 독소가 배출되는데

 

이때 장기가 정상적인 기능을 못하면 독소가 모세혈관까지 운반되어 모공에 도착하고,

 

이것이 모공에 쌓여 뾰루지로 나타나는 것이다.​ 

, , , , , , , , , , , , , , , , , , , ,

성인여드름 나는 원인 여드름 나는이유 appeared first on 뱅가드.